홈으로 kj2000 즐겨찾기 KJ2000 트위터 바로가기
 
kj2000소개 만든이들 제휴문의 기사제보 명예기자모집
 

문화생활

 
 
HOME > 문화·생활
[우리 동네 명배우 열전] - 세 번째 <동물원 이야기>



■ 공 연  명 : 동물원 이야기 (에드워드 올비/작, 박규상/연출)
■ 공연 시간 : 7. 28(화) ~ 7. 30(목) / 평일 pm 8시
■ 공연 장소 : 빛고을 아트스페이스
■ 작품 줄거리




동물원 이야기는 인간관계의 단절과 스스로를 다른 사람들로부터 폐쇄시키고 오로지 자기 이익과 자기자만에 빠져 사는 현대인들에 대한 부조리한 삶이 어떤 것인지 이야기하고 있다.

한적한 공원의 벤치에 중년사내가 앉아 책을 읽고 있다.
그런데 한 남자가 다가와 자신이 동물원에 갔다 왔다고 말하며, 자신의 얘기를 들어 달라고 한다. 오래 동안 ‘남자’ 의 얘기를 듣던 중년사내가 돌아가려고 하자, 남자가 그 벤치는 내 벤치이니 내 놓으라고 말하면서, 침을 뱉는다.

시비가 붙는다. 남자는 느닷없이 칼을 던지며 그 칼을 집어 싸워보라고 한다.
겁에 질린 중년남자가 방어하기 위해 그 칼을 집자, 사내가 달려와 자신이 던진 칼에 찔려 죽는다. 남자는 중년사내에게 내 얘기를 들어주어서 고맙다고 하며 죽는다.

■ 출연진
○ 제리 역 / “사악함과 휴머니즘을 넘나드는 배우! 이 현 기”
이현기는 1965년 광주에서 태어나 1984년 극단 드라마스튜디오에서 연극을 시작했다. 하지만 연극을 시작한 계기는 정말 우연이었다. 대학에 들어가기는 했지만 꿈도 없고 하고 싶은 일도 없는, 인간의 삶에 대해서 고민하던 시절, 졸업하면 바로 출가하려고 했던 그는 선배의 권유로 우연히 연극반 창립 멤버로 들어가게 된다. 하지만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공연을 할 수가 없어, 연극에 대해 알기 위해 워크숍 단원으로 극단에 들어간 것이 지금까지 30년이 넘는 세월을 무대 위의 인생으로 살고 있다.

극단에서 첫 공연인 <그 다음>에 스텝으로 참여하고 그리고 두 번째 작품에 주역을 맡은 <밧줄>공연이 끝나고 나서는 너무 힘이 들어 펑펑 울다가 ‘두 번 다시는 연극을 하지 않겠다.’고 박차고 나갔지만 그는 다시 되돌아 왔다. 인간에 대한 예의와 도덕성이 결여되어 있는 걸 극도로 싫어하는 그에게 세상은 너무 많은 상처를 주었기 때문이다.

이 후 수많은 작품을 통해서 섬뜩하게 느껴질 정도로 인간의 사악한 모습을 연출해 내는가 하면, 이웃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조금은 어리숙하고 눈물 많은 서민적인 연기로 많은 사랑을 받은 배우이기도 하다. 또한 그는 자기관리가 철두철미 한 배우이다. 무분별한 식사와 자주 반복되는 술자리에서도 끝까지 자리를 지키는 사람이기도 하지만 다른 사람과 달리 운동과 식이요법으로 늘 똑같은 몸무게를 유지하고 얼굴 또한 동안이어서 30대로 보이는 얄미운 배우이기도 하다. 하지만 그도 세월의 무게를 비껴가지는 못할 것 같다.

30년 넘게 쉼 없이 달려온 그는 다작을 하는 배우로도 유명한데, 연극으로만 먹고 살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는 선택이라고 말하지만, 그보다는 그만큼 그를 필요로 하는 사람이 많다는 증거가 아닐까?  오늘도 그는 연극인생 3막 1장을 향해서 바쁘게 달려가고 있다.

○ 피터 역 / “무대 위의 인생! 박 규 상”
박규상은 1962년 광주에서 태어나 1981년 극단 ‘공간80’에서 연극을 시작했다. 이후 극단 ‘사랑’, ‘광주시립극단’을 거쳐서 극단 ‘풀이’ 창단 단원으로 활동하다가 최근엔 ‘극단 Y’ 대표를 역임하는 등 34년간 광주연극을 지켜온 중견 배우이다. 1990년대 중반엔 광주케이블 TV에서 PD로 활동했으며 성화대학 방송연예과 겸임교수와 전남대학교 사회대학원 강사로 활동하기도 했고, 제8대 한국연극협회광주지회장을 역임하기도 했다.

늘 현재의 삶과 무대 위의 인생이 혼란스럽다는 그지만 광주연극제에서 다수의 연기상과 연출상, 전남연극제 연기상, 전국연극제 연기상과 대통령상을 수상했을 정도로 무대 위에 삶에 더 비중을 두는 걸 보면 평생 그 경계선에서 괴로워하고 청승 떠는 광대일지도 모른다.

오늘도 여전히 연습실과 술집을 오가며 작품 때문에 고민이라고, 변명 아닌 변명으로 선후배를 꾀어내 술잔을 입에 털어 넣는 불한당이기는 하지만 그의 열정만큼은 고개가 숙여지는 멋진 배우이기도 하다. 데뷔이후 한 해도 거르지 않고 무대 위에 인생을 살고 있는 그는 우리지역 연극의 역사를 발굴하고 기록하는데 관심이 많은 배우이기도 하다.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동심-childlike  이기원, 최재영 2인 초대전동심-childlike 이기원, 최재영 2인 초대전
[우리 동네 명배우 열전] - 첫 번째 <늙은 코미디언 이..[우리 동네 명배우 열전] - 첫 번째 <늙은 코미디언 이..
[우리 동네 명배우 열전] - 두 번째 < 잘 자요, 엄마!&g..[우리 동네 명배우 열전] - 두 번째 < 잘 자요, 엄마!&g..
[우리 동네 명배우 열전] - 세 번째 <동물원 이야기>[우리 동네 명배우 열전] - 세 번째 <동물원 이야기>
다전 송희자의 겨울꽃차(백화차)이야기다전 송희자의 겨울꽃차(백화차)이야기
다전 송희자의 가을꽃차(국화차) 이야기다전 송희자의 가을꽃차(국화차) 이야기
다전 송희자의 여름 꽃차 이야기(장미꽃차)다전 송희자의 여름 꽃차 이야기(장미꽃차)
다전 송희자의 꽃차를 마시는 여인다전 송희자의 꽃차를 마시는 여인
최영택의 중국문화기행-의무려산의 산신(山神)이 사는 곳, ..최영택의 중국문화기행-의무려산의 산신(山神)이 사는 곳, ..
최영택의 중국문화기행-의무려산의 산신(山神)이 사는 곳, ..최영택의 중국문화기행-의무려산의 산신(山神)이 사는 곳, ..
[HIFI 길라잡이] 오디오의 음악특성 2부[HIFI 길라잡이] 오디오의 음악특성 2부
[HIFI 길라잡이] 오디오의 음악특성[HIFI 길라잡이] 오디오의 음악특성
여행이야기 - 신혼여행을 계획하는 커플들....여행이야기 - 신혼여행을 계획하는 커플들....
최영택의 중국문화기행-백탑의 요동 벌판, 요양(遼陽)을 가..최영택의 중국문화기행-백탑의 요동 벌판, 요양(遼陽)을 가..
최영택의 중국문화기행-백탑의 요동 벌판, 요양(遼陽)을 가..최영택의 중국문화기행-백탑의 요동 벌판, 요양(遼陽)을 가..
 
 
 1  2  
and or
 
현네트워크 (우) 61413  광주광역시 동구 계림로1 3층. |  등록년월일 : 2010년07월10일  등록번호 : 광주 아 00057호
청소년 보호정책 (책임자 : 고승현 편집인)  사업자등록번호 : 408-81-40883   발행·편집인 : 고승현   
Copyright(c) 2010 KJ2000. All Rights Reserved.   TEL. 062-227-2850   FAX. 062-227-2849
메일: webmaster@hyunne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