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kj2000 즐겨찾기 KJ2000 트위터 바로가기
 
kj2000소개 만든이들 제휴문의 기사제보 명예기자모집
 

사람과사람

 
 
HOME > 사람과사람
김창호 화순리조트 대표이사 인터뷰

KJ2000인터넷신문
김창호 화순리조트 대표이사 인터뷰



                                                                                                  인터뷰: 고승현 발행인
                                                                                                  사진: 황현정 기자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얼마 전 화순 폐광지역 활성화와 지역일자리 창출에 큰 역할을
담당할 ‘화순리조트’ 의 대표로 선출된 김창호 대표이사를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Q. ‘화순리조트’ 초대 대표이사로 선출 되신 것 을 축하드립니다.
   취임 소감 한마디 해주시죠?

기대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폐광지역 경제 활성화와 고용창출이라는 화순리조트의 설립 목적이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함으로써 보답하겠습니다.

Q. 화순리조트가 화순지역에 일자리 창출과 지역주민들의 소득증대에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요. 화순리조트는 어떤 곳입니까?

  『휴양형 연수원』이라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빠르실 것입니다. 화순리조트가 들어설 장소는 도곡온천지구입니다. 물 좋기로 유명한 온천지구이므로 다양한 온천욕을 즐길 수 있도록 수준 높은 시설을 갖출 것입니다.
또한 광주ㆍ전남지역은 연수시설이 부족하여 직원들에게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는데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그러다보니 기업이 지역과 인력에 대한 재투자를 꺼려하게 된 것입니다. 이런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대기업, 중소기업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최고의 복합 연수시설을 갖출 예정입니다.
예상되는 효과는 리조트가 본격 가동될 경우 연수원 5만8500명, 스파 41만5000명 등 연간 47만3500여명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되고 생산유발효과 약551억원, 고용(직ㆍ간접) 유발효과는 약831명 등으로 지역경제에 순작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Q. 화순리조트 규모와 오픈했을때 대표님이 가장 기대되는 시설은 무엇입니까?

 화순리조트의 규모는 총154,000㎡입니다. 1단계(11,000㎡) 사업으로 온천(spa. 노천탕, 가족탕 등)시설을 2단계(120,000㎡) 사업으로는 연수시설과 부대시설을 설치 할 계획입니다. 모든 사업이 그렇지만 특히 제가 가장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것이 온천시설입니다.
도곡온천은 광주광역시와 아주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지만 주변 환경이 자녀들을 동반한 가족단위 이용객을 유치하기에 적절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저는 도심과의 접근성이 가까운 곳에 가족끼리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도심속 휴양지』를 만들고 싶습니다. 가족단위 이용객들의 요구에 맞게 최고의 가족휴양 온천시설을 갖추고 싶습니다.
 
Q. 그럼 화순리조트의 주주 구성은 어떻게 되어있습니까?  

한국광해관리공단이 33.3%, 화순군 25.0% 강원랜드가 25.0% 민자가 16.7%로 총출자액은 600억입니다.


Q. 한국광해관리공단은 생소한데 상임이사를 지내신바 있던데!!
   어떤 기관입니까?

   탄광으로 생긴 폐해들을 방제하고, 폐광지역과 석탄산업에 대한 지원을 통해 국민 경제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된 비영리 공익법인으로서 준정부기관입니다.
주요 사업으로는 광산별 광해방지계획의 수립 및 광해방지대책 강구, 광해로 인한 손해배상, 광산지역의 환경개선사업 등 광해방지사업과 관련한 모든 사업을 총괄합니다. 이번에 설립된 화순리조트도 그 중의 하나입니다만 저는 폐광지역의 진흥을 위해 설립한 전국 5곳의 폐광대체산업법인을 관리하고, 폐광지역의 경제활성화와 관련된 전반적인 사업을 총괄하는 석탄지역진흥본부장직을 수행했습니다.


Q. 화순리조트 준공은 언제쯤으로 생각하시고 계시나요?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해야 시기를 알 수 있겠지만 2014년이 될 것 같습니다.

Q. 김창호 대표님 경력이 다양하시던데요!!
   사업가 이셨다가 한나라당 부대변인을 지내시고 18대총선에도 도전을 하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정치와 경영의 차이점을 어떻게 보십니까?

굳이 대답하자면 그릇의 차이를 들 수 있겠습니다. 정치는 경제와 문화 등을 포괄해서 이 사회가 보다 나은 미래로 나갈 수 있는 틀을 만들어 내는 것이라면 경영은 이윤 창출 목적으로 설립된 집단의 이윤 창출을 극대화하는 것과 그것에 대한 효율적 분배를 포함한 사용으로 구분지어 질 것입니다. 결국 정치와 경영은 그릇의 차이가 아닌가 하는 생각입니다.  

Q. 김창호 대표님은 여가생활을 어떻게 보내시나요?

 여가생활이라... 요즘에 다도에 관심이 많습니다. 차를 마시면서 몸과 마음을 여과시켜내는 느낌이 좋아서 지인들과 차를 즐겨 마십니다. 가족과의 여가 시간이라는 것은 사실 미안할 정도로 가지지를 못했습니다만 이제 겸사해서 유명한 온천을 중심으로 가능한 가족들과 다녀볼 계획도 갖고 있습니다.
.


Q. 화순지역에서 대표님이 가장 자랑하고 싶은 곳은 어떤곳입니까.
   외지인들이 이곳만은 꼭 보고 갔으면 하는 곳이요?

 사실 우리 화순은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도시입니다. 
천년의 문화가 살아 숨쉬는, 280톤 규모의 거대 고인돌을 포함 596기의 고인돌을 품에 안고 있는 세계 문화유산 고인돌공원과, 국보57호 철감선사탑과 보물로 지정된 대웅전이 있는 선종의 개창지 쌍봉사, 통일신라말 도선국사가 건립한 천불탑(千佛塔)과 와불(臥佛)로 유명한 운주사가 있습니다. 여기에 최근에는 의료관광의 메카로, 건강과 웰빙 도시로 발전하는 고장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만성 피부병과 아토피, 건성피부병에 특효인 알카리성 탄산나트륨온천으로 유명한 도곡온천도 바로 화순에 있습니다. 이렇듯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많은 화순에서 딱 한 곳만 꼽아보라고 하시니 어려움이 많습니다만, 운주사와 쌍봉사, 고인돌 공원을 둘러보신후 도곡온천에서 온천욕으로 피로를 풀고 편안히 고향 길에 오르실 것을 추천합니다.

Q. 마지막으로 화순지역민들과 KJ2000 독자들에게 한 말씀 부탁합니다.
 
이제 화순리조트가 첫발을 내딛습니다. 저는 화순리조트가 호남최대의 명품 휴양시설, 연수시설을 갖춘 리조트로 성장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그 결과로 화순리조트가 우리 지역의 고용창출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 할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화순리조트가 여러분 모두의 자랑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응원을 다시한번 부탁드리겠습니다. 고맙습니다.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광주자동차산업밸리추진위원회 정찬용 위원장 인터뷰광주자동차산업밸리추진위원회 정찬용 위원장 인터뷰
100% 우리밀로 빵을 만드는 류호선 대표100% 우리밀로 빵을 만드는 류호선 대표
무대인생 35년의 연극인 윤희철무대인생 35년의 연극인 윤희철
편의증진협동조합 제갈영 대표이사 인터뷰편의증진협동조합 제갈영 대표이사 인터뷰
김기태 감독 인터뷰김기태 감독 인터뷰
가수 주현미 인터뷰가수 주현미 인터뷰
넥센 히어로즈 염경엽 감독 인터뷰넥센 히어로즈 염경엽 감독 인터뷰
텅안쥔 주광주 중국총영사 인터뷰텅안쥔 주광주 중국총영사 인터뷰
한국건강관리협회 광주전남지부 강선규 본부장 인터뷰한국건강관리협회 광주전남지부 강선규 본부장 인터뷰
전남산림자원연구소 윤병선 소장 인터뷰전남산림자원연구소 윤병선 소장 인터뷰
녹색흑염소주식회사 조경록 대표이사 인터뷰녹색흑염소주식회사 조경록 대표이사 인터뷰
죽력원 조영동 대표이사 인터뷰죽력원 조영동 대표이사 인터뷰
(주)알고코리아 장순석 대표이사 인터뷰(주)알고코리아 장순석 대표이사 인터뷰
김창호 화순리조트 대표이사 인터뷰김창호 화순리조트 대표이사 인터뷰
광주광역시 생활체육 야구연합회 김성한 회장 인터뷰광주광역시 생활체육 야구연합회 김성한 회장 인터뷰
 
 
 1  2  
and or
 
현네트워크 (우) 61413  광주광역시 동구 계림로1 3층. |  등록년월일 : 2010년07월10일  등록번호 : 광주 아 00057호
청소년 보호정책 (책임자 : 고승현 편집인)  사업자등록번호 : 408-81-40883   발행·편집인 : 고승현   
Copyright(c) 2010 KJ2000. All Rights Reserved.   TEL. 062-227-2850   FAX. 062-227-2849
메일: webmaster@hyunne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