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kj2000 즐겨찾기 KJ2000 트위터 바로가기
 
kj2000소개 만든이들 제휴문의 기사제보 명예기자모집
 

사람과정치

 
 
HOME > 사람과 정치
최종원 국회의원(민주당) 인터뷰


KJ2000(Korea Journal 21C) 인터넷 신문

최종원 국회의원 인터뷰

                            

                                                               대 담 : 최미향 부국장
                                                            영 상 : 백성기 부장
                                                            사 진 : 유정수 기자



KJ2000인터넷신문 네티즌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11년 새해를 맞이해 오늘은
탄광촌에서 흘렸던 젊은 날의 눈물이 연극인생과 여의도로 입성하는데
밑거름이 됐다는 민주당 최종원 의원을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Q>안녕하십니까 의원님~ 새해들어 첫 손님으로 만나뵙게돼서 반갑습니다.
먼저 새해 소망이 있다면 어떤 것입니까?
 A> 새해 소망은 많이 있지만! 현재 구제역이나 조류인플렌자 같은 문제를  해결돼야 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9일째 집에  못 들어가고 있는데, 한 목장에만 천삼백마리의 생매장 되는 현실이니까. 엄청난 피해지요.. (현재 전제 피해액이 1조3천억 넘었으니까요.)   이 재앙 같은 병균들이 빨리 없어졌으면 합니다. 

Q> 40년동안 연극과 함께 하셨습니다.. 40년이면 결코 짧은세월은 아닌데요, 연극인에서 정치인으로 발을 내딛게 된 어떤 특별한 계기라도 있었는지요?
  A>  후배들에게 무엇을 베풀어야 할까 하다가  참여정부시절에 4년을 고생해서 111억을 문화예술촌  설립 자금을 확보했으나 현정부에서 다 뒤집어 놓았어요!  내가 전국적인 프로그램을 못해도 강원도 만큼은 힘을 써야 겠다 해서 이광재 도지사 당선에 앞장서서 선거운동을 하고... (중략..)
정치에는 관심이 없었으나 이광재 도지사가 함께 강원도 발전에 힘써보자 하며 적극 권유를 해서 선거에 나가게 되었지요.  아직 까지는 내가 내자신을 지켜보는 기간입니다.


Q> 현재 의원님의 고향인 태백뿐만 아니라 강원도지역이 낙후를 면치 못하고 있는데 앞으로 지역 발전을 위해 어떤 일을 할 계획이십니까?
 A> 낙후가 되어 있는데 지역민들은 조급 하잖아요. 사십 몇개가 되는 광산이 있었고 50~70년대 발전 동력이 석탄이었고 한 골짜기에 이만, 오만 명이 살았는데 석탄 합리와 사업으로 다 떠나고 이제는 오만이 무너졌어요.. 사만 몇천명.. 십몇만이 살던되가..  그리고 상동이라는 곳은 그 골짜기에 3만명이 살았어요. 현재는 구백명이 살고 있습니다. 이것은 폐허지요.. 구백명이 사시는데 그중에서 70세 이상이 80%입니다. (중략..)


 Q> 연예인의 정치참여를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A> 지금 까지 잘하시는 분도 있겠지만 대다수가 얼굴 마담 아니었느냐 !!  바람직한 정치, 자기의 이념과 정체성을 가지고 해나갈수 있는 정치가 좋은 거지, 얼굴마담 해가지고 선거할 때 얼굴 비치고 하는 ...
나는 그런 식으로는 안한다. 선후배 중에서 정치 능력이 있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정치권에서  그 사람들을 끌어 않는 방법이 틀렸어요..
(중략..)

Q> 가족과는 많은 시간을 보내시는 편입니까? 그리고 따님도 연극을 하는걸로 알고 있는데 아버지로서의 입장은 어떠십니까?
A> 연애인 연극인으로 오래 살아왔지만 그래도 선후배 질서를 지키면서 살아왔어요. 또한 ‘효’ 라는 것은 절실히 느끼며 살고 있습니다. 주례사를 할때에도 첫째 둘째 셋째도 효를 강조 합니다. 아직도 어머님이 살아계시는데 103세 이십니다. 큰누나가 80세, 막내가 63세이니까 (중략..)

Q> 광주영화제 집행위원장을 맞고 계시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문화도시를 추구하는 광주에 예술문화 발전의 가능성은 어떻게 보십니까?
A> 광주문화재단이 많은 인재들을 포용해서 광주발전 문화 프로젝트를 개발하고 여기에 첨가해서 아시아 문화중심이라는 도시로서  발돋움을 여기에서 같이 병행하는 것이 기금 확보에 문제도 그렇고 제일 낫지 않겠느냐..
(중략..)



Q> 끝으로 강원도 지역구 주민을 비롯해 국민모두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해주시구요, 그리고 Kj2000 인터넷신문 네티즌들에게 신년인사도 부탁드립니다.

(중략..)

“지역구 주민들의 가슴에 남는 정치인 최종원이 되겠습니다”라고 말씀하신 기사를 보면서 문득 이런 글귀가 떠올랐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먼거리는 사람의 머리에서 가슴까지의 거리다...
머리에서 가슴까지의 거리를 닿을 수 있게 도와주는 정치인이 바로 의원님이 아닌가 싶습니다.  진정으로 지역구민들을 위해 발로 뛰어서 가슴에 남는 가슴에 닿는 의원님이 되시길 바랍니다.

오늘 함께해주셔서 고맙습니다.^^


편집자 주: 오랜 시간 동안 인터뷰에 응해 주신 최종원 의원님께 다시 한번 감사에 말씀을 드리며 최종원 의원님의 진솔하고 소신있는 말씀은 동영상을 통해서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글로는 최종원의원님의 특유의 어투와 개성을  표현하기가 힘드네요...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광주광역시 서구을 국회의원 재·보걸 선거 후보자 특별인..광주광역시 서구을 국회의원 재·보걸 선거 후보자 특별인..
김동철 국회의원 인터뷰김동철 국회의원 인터뷰
노희용 광주광역시 동구청장 인터뷰노희용 광주광역시 동구청장 인터뷰
강운태 광주광역시장 인터뷰강운태 광주광역시장 인터뷰
장병완 국회의원(민주통합당) 인터뷰장병완 국회의원(민주통합당) 인터뷰
이용섭 국회의원(민주당) 인터뷰이용섭 국회의원(민주당) 인터뷰
임성훈 나주시장 인터뷰임성훈 나주시장 인터뷰
이정현 국회의원(한나라당) 인터뷰이정현 국회의원(한나라당) 인터뷰
최종원 국회의원(민주당) 인터뷰최종원 국회의원(민주당) 인터뷰
최영호 광주남구청장 인터뷰최영호 광주남구청장 인터뷰
남경필 국회의원(한나라당) 인터뷰남경필 국회의원(한나라당) 인터뷰
박주선 국회의원(민주당) Interview박주선 국회의원(민주당) Interview
 
 
and or
 
현네트워크 (우) 61413  광주광역시 동구 계림로1 3층. |  등록년월일 : 2010년07월10일  등록번호 : 광주 아 00057호
청소년 보호정책 (책임자 : 고승현 편집인)  사업자등록번호 : 408-81-40883   발행·편집인 : 고승현   
Copyright(c) 2010 KJ2000. All Rights Reserved.   TEL. 062-227-2850   FAX. 062-227-2849
메일: webmaster@hyunne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