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kj2000 즐겨찾기 KJ2000 트위터 바로가기
 
kj2000소개 만든이들 제휴문의 기사제보 명예기자모집
 

예술스포츠

 
 
HOME > 예술·스포츠
이용섭 시장, 中 항저우에서 세계 140여 미디어 대상 기자회견















- 항저우 수영대회 북한 선수단 만나 광주세계수영대회 참가 요청
- FINA 갈라행사에서 세계 수영지도자 상대 감동 영어 연설
 
중국을 방문 중인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세계 미디어와 각국 수영지도자를 대상으로 내년 광주에서 개최되는 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적극 홍보해 주목을 받았다.

이 시장은 16일 오후 5시(현지시간) 중국 항저우시 올림픽․엑스포센터에서 CCTV, CNN 등 세계 140여개 미디어를 상대로 내년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와 광주의 매력을 소개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회견에서 이 시장은 “광주는 FINA의 도움과 상호협력을 통해 내년 FINA 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역대 최고의 대회로 치루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특히 단 한건의 사건사고도 없었던 평창동계올림픽처럼 광주대회는 세계 최고의 안전대회가 될 것이며, 광주의 밤거리는 무장경찰이 보이지 않는 상황에서 혼자 다녀도 안전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 시장은 중국 항저우에서 개최된 FINA세계경영선수권대회에 참가한 북한 선수단장, 감독, 선수를 현지에서 만나 내년 광주세계수영대회 참가를 요청했다.

광주대회의 슬로건인 ‘DIVE INTO PEACE’가 실현될 가능성이 커 보인다.

특히 내외신 기자들은 북한의 참가 가능성에 큰 관심을 보이며 구체적인 인터뷰를 요청했다.

이에 이 시장은 “세계 유일의 분단국가로서 극심한 갈등을 지속해온 남북한이 공동선수단을 구성하고 북한의 응원단과 공연단이 광주에 온다면, 갈등이 아닌 화합, 분열이 아닌 통합의 감동 이야기들이 지구촌을 울리고 희망을 줄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 정부와 FINA가 광주 수영대회의 북한 참가를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고 현재 상황을 전했다.

뒤이어 개최된 FINA 주최 갈라(공연과 식사를 겸한 우수선수, 코치 시상식)에서 이 시장은 ‘광주로 초대’라는 감동적인 영어 연설로 FINA 관계자를 비롯한 각국 수영 선수와 지도자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



박정남 기자-
pjn765@hanmail.net

올바른소리 정직한 소식 KJ2000의 올곧은 약속입니다.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현네트워크 (우) 61413  광주광역시 동구 계림로1 3층. |  등록년월일 : 2010년07월10일  등록번호 : 광주 아 00057호
청소년 보호정책 (책임자 : 고승현 편집인)  사업자등록번호 : 408-81-40883   발행·편집인 : 고승현   
Copyright(c) 2010 KJ2000. All Rights Reserved.   TEL. 062-227-2850   FAX. 062-227-2849
메일: webmaster@hyunnet.com